생로병사의 비밀에서 맨발걷기를 주제로 촬영이 되었습니다. 주변사람들이 좋다좋다 하지만 맨발로 나가 걷는게 용기도 안나고 긴가민가 했었는데 이번 영상을 보고 용기를 얻고 걷기를 시작했습니다. 생로병사에서 어떤 변화들이 있었는지 먼저 알아보겠습니다.
맨발걷기로 좋아진 질병들(암, 고혈압, 여러 염증성 질환)
1.난소암 진단후 항암치료. 류마티스 관절염.
항암치료를 받으면서 복수도 차고 류마티스 관절염에 걷지를 못해 엉덩이를 끌며 집안을 다닐 정도 였는데, 맨발 걷기를 시작하면서 걷게 되고 두 여동생들은 지금의 언니 모습이 기적이라고 말합니다. 영상에서도 정말 건강한 모습입니다.
2. 통풍, 콜레스테롤, 아토피 피부염
영상에 두 동생분들도 만성적인 질병들이 있었습니다. 언니의 좋아지는 모습을 보고 따라 걷다보니 병원을 다녀도 좋아지지 않던 것들이 나이지는 것을 몸소 체험하면 같이 걷기 시작했다고 하네요.
3. 대장암, 고혈압
대장암을 진단받고 수술하며 고혈압이 생기게 된 이정학씨. 혈압 수치가 정상으로 돌아오고 건강도 좋아졌다고 합니다. 맨발걷기 도중 마주치신 분도 혈압이 150대에서 110대로 낮아졌다고 하네요.
[adsense]
맨발로 걸었을 때와 신발신고 걸을 때의 혈압차이
영상을 보면서 맨발로 걸어서 좋아졌다기 보다는 그냥 많이 걷기 때문에 좋아졌던게 아니였을까? 라는 의문이 들었는데 비교영상을 보여주었습니다. 맨발로 걸었을 경우 신발을 신었을 때보다 혈압이 10~15정도 더 줄어드는 효과가 있었습니다. 그리고 황토길을 걷다보면 발이 닿았을때의 기분좋은 느낌과 점토질로 길이 미끄럽기 때문에 몸의 중심을 잡으려고 하면서 몸의 여러 근육들을 동시다발적으로 쓰는 효과도 있다고 합니다.
맨발걷기 시작 계기, 치유경험, 효과가 나타나기 시작한 기간 통계
대부분 사람들은 질병이 치유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시작하고 약 80%정도가 치유 경험을 하며 절반가까이가 3개월 이내에 효과를 보기 시작한다고 하네요. 생각보다 짧은 시간내에 효과를 보는 것 같아 저도 시작을 했습니다. 중요한건 하루도 빠짐없이 걷기를 해야되는 것 같아요.
이렇게나 좋은 맨발걷기 막상 하려고 보니 어디를 가야 할지 모르겠더라구요. 그래서 여러군데를 찾아보고 직접 걸어보니 좋았던 곳들을 소개시켜드리려고 합니다. 지금 바로 클릭하여 후기글 보고 출발해보세요!
서울 맨발걷기 좋은 곳
청담근린공원과 오동공원 두곳을 소개합니다! 피톤치드 마음 껏 마시면서 걷기 하니 저절로 몸이 치유되는 느낌이 너무 좋아 여러군데를 가본 곳 중 선별하여 추천드려요! 가는 길과 주차공간 자세히 적어 두었으니 지금 바로 맨발걷기 시작해보세요!
그리고 맨발걷기 아무래도 부끄럽고 엄두가 안난다 하시는 분들을 위해 시에서 무료로 제공하는 맨발걷기 프로그램도 직접 참여해보고 후기글 적어 두었습니다. 선착순이니 지금 바로 신청하세요!
무료 맨발걷기 프로그램
산림치유 지도사님을 따라 알찬 프로그램이 구성되어 있더라구요. 무료 프로그램 참여하여 맨발걷기 경험도 하고 그 계기로 맨발걷기 시작해서 건강유지하고 아프신 분들은 쾌유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