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와 와이프의 최애 카레집은 아비꼬에요. 거의 일주일에 한번씩은 가는것 같아요 🙂
저희가 생각하기에 아비꼬 카레만한 카레집이 없는데 생각보다 많은분들이 최강조합을 잘 모르시는 것 같아서 소개드리려고 합니다!
아비꼬 카레 가시면 저희처럼 꼭 드셔보세요. 진짜 카레맛을 느끼실 수 있으실거에요.
아비꼬 카레
1. 맛있는 조합
- 100시간 숙성 카레(기본카레) + 매운단계 1단계 + 대파추가 + 마늘추가 + 프리미엄 소시지
- 100시간 숙성 카레(기본카레) + 매운단계 1단계 + 대파추가 + 마늘추가 + 바삭감자 고로케
아비꼬 카레에 가시면 무조건 100시간 숙성 카레(기본카레)로 드세요. 다른 버섯카레, 야채카레, 포크카레들은 추가되는 재료들이 아비꼬 카레의 진짜 맛을 가리더라구요. 그래서 저희는 항상 100시간 숙성 카레만 시킵니다.
매운정도는 보통 1단계(진라면) 시키고 조금 매콤하게 먹을땐 1.5단계(신라면)로 시켜요! 저흰 맵찔이라서 너무 맵게는 못먹어요ㅠㅠ
추가로 대파, 마늘도 무조건 추가하세요. 대파를 넣으면 아삭한 식감에 매콤한 맛이 추가되고 마늘은 카레맛을 좀 더 깊게 해줍니다.
카레만 먹으면 심심할 수 있기때문에 저흰 토핑을 하나씩 추가해요! 저는 프리미엄 소시지, 와이프는 바삭감자 고로케를 좋아하더라구요.
저같은경우 좀 짜게먹기때문에 짭짤한 소시지로 간을 맞춰주고, 와이프는 싱겁게 먹는걸 좋아해서 고소한 고로케를 선호합니다.
저는 소시지는 탱탱한게 좋더라구요. 씹었을때 퐉 터지는 그런 맛이요. 아비꼬 프리미엄 소시지는 진짜 육즙도 줄줄 나오고 탱탱해서 제 최애입니다.
2. 맛있게 먹는 방법
아비꼬 카레를 맛있게 드시려면 요로케 드셔보세요.
1. 마늘은 카레로 덮어놓고 대파만 비벼서 먼저 드세요.
2. 어느정도 마늘이 카레의 열기에 눅눅해지면 마늘도 같이 섞어서 드세요.(마늘후레이크가 바로먹으면 너무 딱딱해서 불려먹어야 더 맛있어요)
3. 소시지나 감자 고로케와 함께드시면 더욱 맛있어요 🙂
4. 카레와 밥을 절반정도 먹었으면 밥, 카레, 대파, 마늘을 리필해달라고 말씀하세요.(다른건 그냥 퍼서 주면되는데 카레는 바로 안나와서 미리 주문해 놓아야 좋습니다.) * 참고로 리필용은 맵기선택이 안되요. 기본 아기단계로 나옵니다.
5. 리필받은 카레에 대파랑 마늘을 먼저 넣어놓습니다.
6. 그 사이 기존에 먹던 카레와 밥을 다 드시고, 리필받은 밥은 다 드신 그릇에 옮기셔서 펼쳐주세요. (밥이 뜨거우니까 펼쳐서 시켜주세요. 그래야 카레가 더 맛있습니다.)
7. 리필용 카레에 마늘이 어느정도 눅눅해졌으면 펼쳐놓은 밥에 부어주세요.
8. 리필받은 카레와 밥을 맛있게 드시고 모자라면 4번부터 반복하세요. (밥, 카레 모두 무한리필됩니다!!)
자주가는 아비꼬 소개
저희가 자주가는 아비꼬는 미아사거리역에 있는 롯데백화점 미아점 아비꼬 입니다. 집에서 가까운 아비꼬가 이곳이라서 자주가는데 사장님도 너무 친절하시고 카레도 맛있어요^^
물론 아비꼬는 체인점이다보니 다른 매장에 가도 맛은 똑같더라구요. 그래도 제가 여기 자주가니까 소개해드리고 싶어요 ^^
이곳은 저희가 하도 많이 가서 그런지 저희가 가면 리필용 카레를 미리 준비해 주시더라구요. 리필 요청드리면 바로주셔서 너무 좋습니다.
아비꼬 방문 인증
최근에 다녀온 내역입니다. 정말 자주 갔네요. 최근에 항암치료로 병원에 입원과 퇴원을 여러번했는데 퇴원하고 집에 올때마다 아비꼬 카레를 먹으러 갔습니다. 항암하면서 입맛없고 힘없을때 아비꼬 카레로 입맛살리고 힘을 낼수 있었어요! 저한테는 은인과 같은 음식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