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성남시 맨발걷기 좋은곳 대원공원 황톳길에 다녀왔어요. 최근 경기도 성남시에서 황톳길 조성에 진심인것 같아요. 23년 9월까지 황톳길 6곳을 조성한다고 발표 후 하나하나 개장을 하고있어요. 그중 23년 7월에 개장한 대원공원 황톳길을 소개할게요!
전국 황톳길 정보
전국에 있는 70곳이 넘는 황톳길 정보들도 모아놨으니 아래에서 확인해 보세요 🙂
맨발걷기 좋은곳 성남시 대원공원 황톳길
1. 대원공원 황톳길 소개
대원공원 황톳길은 총길이 400m로 평지가 아닌 계단식으로된 오르막과 내리막이 있는 순환형으로 조성된 황톳길이에요.
그리고 여러 황톳길을 다녀봤지만 관리하시는 분이 상주하는 곳은 처음봤어요!! 세족장 부근에 계속 있으시면서 안내도 해주시고 황톳길 시설들을 계속 확인하시고 관리해주시고 계셨어요!
황톳길 입구에 신발장과 세족장이 마련되어있어 바로 신발을 벗으시고 황톳길을 즐기시면 됩니다! 🙂 그리고 모기, 진드기가 싫으신 분은 기피제가 배치되어있으니 활용하세요!
황톳길은 촉촉한 습식 황토길로 조성되었어요!! 밟으면 푹신푹신해서 맨발걷기할때 촉감이 너무 좋았어요!
특히 황톳길 입구에 있는 황토가 가장 촉촉하고 푹신해요! 그래서 이곳만 왔다갔다 하시는 어르신들도 계시더라구요.
곳곳에 안내문이 있었어요. 당뇨환자 분들은 이용하지 않는게 좋아요. 당뇨환자분들은 말초신경 손상으로 발바닥 감각이 무뎌져 다쳐도 다친줄 모르기 때문에 세균에 감염될수도 있어 맨발걷기를 하지 않는편이 좋습니다.
그리고 황토가 물에 젖으면 미끄러울수 있으니 꼭 조심해서 걸으세요!!
황톳길 구간이 올라갔다가 내려오면서 순환식으로 한바퀴 돌도록 되어있어요. 평지만 걷던분은 살짝 힘들수도 있을것 같아요. 약간 등산하는 느낌이지만 그렇게 길진 않아서 천천히 한바퀴 도시면 운동많이 될것 같습니다. 🙂
황톳길 옆으로는 흙길도 잘 되있어서 흙길로 걸으시는 분도 계시더라구요. 원하시는 땅 밟으시면서 어싱하심 되겠어요!!
한가지 팁을 드리면 계단을 오르실때 나무를 밟으시면 발바닥 아치 부분에 지압이 잘되서 발에 피로가 풀리는것 같아 좋더라구요!! 강추!!!
길이는 400m지만 산을 살짝 오르기 때문에 한바퀴 도는데 8분정도 걸렸어요. 참고하세요 🙂
관리하시는분이 계셔서 그런지 군데군데 황토가 유실된 부분은 바로바로 황토가 채워져있었어요!
요기가 종착점이자 시작지점이에요! 저희는 오른쪽으로 한바퀴 돌았는데 반대로 도시는 분도 계시더라구요. 우측일방통행은 아니니 참고하세요 🙂
대원공원 황톳길 세족장은 특이하게 에어건이 있더라구요!? 세족장에서 물로 황토 다 씻으시고나면 에어건으로 물기를 말려주시면 발을 뽀송뽀송하게 돌아가실수 있답니다. 🙂
2. 대원공원 황톳길 위치
대원공원 황톳길의 위치는 위 사진에 표시한 곳이에요.
하늘색 별표한 주차장에서 위쪽 광장을 통과해서 가거나 아래쪽 길로해서 가시면 가장 빠르게 가실 수 있어요! 아래링크로 대원공원 위치 확인해보세요!!
3. 대원공원 주차장
대원공원 주차장은 주차요금이 무료에요.
주차공간은 총 22대(일반 20대 장애인2대)로 여유있었습니다. 금요일 오후 방문시 2~3대정도 공간이 있었어요.
4. 대원공원주차장에서 황톳길 가는길
주차장에서부터 번호대로 사진 1번부터 4번까지 광장을 통과해서 가시면 바로 황톳길이 보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