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서울시 양천구에 위치한 맨발걷기 좋은곳 안양천 황톳길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안양천에는 각종 체육시설과 자전거도로가 매우 잘 조성되어 있고, 여름에는 물놀이장도 개장해서 많은 시민들이 찾는 곳이더라구요. 맨발걷기 좋은 황톳길도 두 곳이나 마련되어 있어서 방문하시길 추천드려요!
맨발걷기 효과 알아보기
전국 황톳길 정보
전국에 있는 70곳이 넘는 황톳길 정보들도 모아놨으니 아래에서 확인해 보세요 🙂
1. 서울 맨발걷기 좋은곳 양천구 안양천 황톳길
안양천 황톳길은 두군데가 있습니다. 첫번째는 양평교~목동교 사이, 두번째는 신정교~오금교 사이에 조성되어 있어요.
황톳길 보시기전에 황톳길 이용 에티켓 한번 보시고 가실게요 🙂
1) 양평교~목동교 사이 황톳길
시작점은 경인초등학교 맞은편에 위치한 안양천로 1026 공용화장실입니다. 위치는 아래 링크를 참고하세요.
[adsense]
이곳 공용화장실 옆에 세족장과 신발장이 있어서 이곳에서 출발하시는게 좋아요.
이쪽 안양천 황톳길 길이가 570m로 길게 조성되어있어서 지루하지 않아요.
황톳길을 들어가기에 앞서 안내문 한번 보고 가실게요.
* 황톳길의 효과
– 황토에서 나오는 원적외선은 세포의 생리작용을 활발하게 해주고 몸속의 독성을 제거해줍니다.
– 지압효과로 혈액순환에도 좋은 효과가 있어요.
* 황톳길 이용시 유의사항
– 걷기전에 간단하게 스트레칭을 해주세요.
– 신발을 벗고 맨발로 이용해주세요.
– 미끄러우니 조심해서 걸으세요.
– 맨발걷기 후 발을 깨끗이 씻어주세요.
– 비온 후엔 질퍽해진 황토가 마를 때 까지 이용을 삼가해주세요.
– 발에 상처가 있을 때는 통증이 심할 수 있으니 이용하지 말아주세요.
황톳길은 정말 잘되어있어요. 황토가 질펀질펀해서 너무 재밌었어요. 발로 찰흙놀이도 할수 있을정도에요. 🙂
황톳길의 황토 상태는 너무 좋았어요. 군데군데 거의 뻘같이 질~~~펀한 곳이 있어서 이런곳에서 놀면서 걸으니까 재미있더라구요.
다만, 이곳은 천변에 조성되어서 그늘이 없어요… 햇빛을 막아주는 나무그늘을 기대하긴 어렵습니다. 햇빛이 너무 강한 날에는 양산이나 모자를 꼭 준비해오시는걸 추천합니다.
황톳길 종점에서는 저렇게 양평교와 이대목동병원이 보입니다. 종점에서 시작하실 분들은 신발을 들고 시작점으로 가셔야 해요. 세족장이 시작점에만 있거든요.
시작지점에는 황톳길이 하나 더 있어요. 담벼락을 따라서 100m가량 짧은 코스로 조성되어 있는데, 담벼락에 황토로 글들을 남겨놓았더라구요. ㅎㅎ
황톳길을 즐기셨으면 시작지점에 있는 세족장에서 발을 깨끗이 씻으시고 가시면됩니다. 🙂
2) 신정교~오금교 사이 황톳길
다음은 신정교~오금교 사이에 조성된 황톳길입니다. 길이는 150m로 다소 짧게 조성되었지만 질펀한 황톳길이라 왕복하는데 시간이 꽤 소요됩니다.
신정교와 오금교 중간지점에 위치해있어요. 서울 양천구 안양천로 750 공중화장실이 바로 황톳길 시작점입니다. 정확한 위치는 아래 링크를 확인해보세요.
[adsense]
목일중학교 맞은편 공중화장실이 시작지점이에요. 딱히 시작지점이 정해진건 아니지만 이곳에 세족장이 있어서 이곳을 시작점으로 정했습니다. 🙂
공영화장실 바로 옆에 쉴수있는 벤치와 세족장이 마련되어있어요. 참고로 안양천에 있는 화장실은 모두 에어컨이 설치되어있어서 쾌적하게 이용할수 있어서 좋더라구요!!
여기는 특이하게 세족장에 각종 발을 쉽게 씻을수 있는 솔이랑 수세미같은 도구들이 마련되어있어서 좋았어요 🙂
공용화장실쪽으로 보면 오금교가 보이구요, 종점에서 보시면 신정교가 보입니다.
황톳길이 군데군데 질펀한곳도 있고 딱딱한곳도 있고… 중간에 거의 뻘같은 황토도있어서 조심해서 걸으셔야해요.. 🙂
처음엔 넘어질까봐 안들어가고 돌아서 지나갔는데 천천히 조심조심하면 잘 지나올수있어요. 꼭 바닷가 뻘에 놀러온 기분이었어요 😮
종점부근에는 이렇게 데크산책로로 가는 길과 계단 위쪽에는 쉴수있는 공간이 마련되어 있답니다.
2. 안양천 황톳길 가는길
1) 양평교~목동교 사이 황톳길 가는길
이곳 황톳길은 지하철을 이용해서 오기는 다소 거리가 있어서 힘들것 같고요. 버스를 이용하시는게 편하실것 같아요.
가까운 버스정류장은 양정고등학교(당산동삼익아파트 방면)에서 하차하셔서 도로만 건너시면 바로 황톳길입니다.
2) 신정교~오금교 사이 황톳길 가는길
지하철로 오시는경우 2호선 양천구청역에서 내려서 걸어오시거나 양천04번 버스를 환승해서 오시면 됩니다.
지하철보다 버스를 이용하시는게 편하실 것 같은데요. 가까운 버스정류장은 목일중학교 버스정류장과 목동14단지C상가앞 정류장에서 내려오시면 5분이면 도착해요.
3. 안양천 황톳길 주차정보
차량으로 오시는 분들을 위해 주차정보도 알려드릴게요.
1) 양평교~목동교 사이 황톳길 주차
양평교~목동교 사이 황톳길에는 공영주차장이 없어요 😥 가장 가까운 주차장은 이대목동병원 주차장인데 여긴 요금이 조금 비싸요… 최초 30분 1,500원 이후 15분당 1,000원씩이어서 1시간 주차하는 경우 3,500원입니다. 2시간은 7,500원이에요.ㅎㄷㄷ
그래서 상대적으로 저렴한 공영주차장을 추천드려요!! 목동체비지 공영주차장이에요.
목동체비지 주차장에서 황톳길까지 도보로 14분이면 도착합니다. 🙂 자세한 위치와 내용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부탁드릴게요.
[adsense]
2) 신정교~오금교 사이 황톳길 주차
신정교~오금교 사이 황톳길은 주차가 편해서 차량을 가지오 오시는분에겐 너무 좋은곳이에요.
바로 신정교주차장이 무료로 개방되어 있거든요!! (완전이득!!) 신정교주차장에 대한 자세한정보는 아래링크에서 확인부탁드릴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