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암을 시작하게 되면 몸과 마음이 지치기 마련이죠. 보통 치료기간 동안은 직장생활을 잠시 중단할 수 밖에 없는데요. 안그래도 힘든데 경제적인 어려움까지 겹치면 정말 슬픕니다. 항암의 종류에 따라 다르긴 하겠지만 골수 기능을 억제하면서 백혈구 감소증이 오게되면 기본적인 일상생활도 힘들고 심해지면 무균실에 들어가야되고 다음 항암치료도 미뤄질 수 있습니다. 이럴때 병원에서 처방해주는게 백혈구 촉진제(호중구 촉진제)인데요. 뉴라펙 주사 가격이 (약50만원) 비싼편입니다. 하지만 주사 한대 당 무려 20만원을 지원받을 수 있다고 해서 제가 실제로 지원 받았던 후기와 과정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기금 소진 전까지만 지원이 가능하다고 하니 지금 바로 신청하셔서 지원금 받아가세요!
항암 백혈구 촉진제 지원받기
1.백혈구 촉진제 지원금 지원대상
우선 본인이 지원대상자가 맞는지 확인해보세요. 2가지 요건을 충족하면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대부분 항암치료 환자는 해당됩니다. 서류 제출시 주치의 서명이 필요하기도 하니 담당 주치의와 상의해보시고 본인이 지원대상자가 맞는지 확인해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 고형암 및 악성 림프종에 대한 세포독성 화학요법을 투여받은 환자
- 중증 호중구감소증 기간 감소를 위해 전액본인부담으로 치료받은 환자
2.지원기간 / 지원내용 / 지원한도
2023년 1월 1일 부터 기금 소진시까지 지원이 가능하고 조기 종료될 수 있으니 지금 바로 신청해보세요.
보통은 항암 1cycle 진행 후 2주동안 백혈구가 감소되기 때문에 마지막 항암치료 후 24시간 이후에 주사 투약을 받게 됩니다. 페그테오그라스팀 1회 투여(6mg)당 20만원 정액 지원이 됩니다. 환자 1인당 최대 6회 지원 가능합니다. 즉, 최대 120만원까지 지원 받으실 수 있습니다.
저는 함암치료를 총 4cylce로 진행해서 1사이클이 끝날때마다 뉴라펙(호중구 촉진제)투여받아 총 4회 투약받았습니다.
3.백혈구 촉진제 홈페이지 들어가기
(사)한국혈액암협회에서 지원받는 건데요! 들어가는 방법 자세히 업로드 하였으니 그대로 따라하셔서 들어오세요~^^
지원안내 -> 경제지원 -> 약제비 지원(종양) ->페그테오그라스팀 자세히보기 순으로 클릭하시면 됩니다. 혹시 다른 약제를 사용하셨으면 해당 약제 항목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adsense]
4.백혈구 촉진제 약제비 지원 서류 작성하기
우선 아래 링크를 클릭해서 서식을 다운 받아 주세요.!
페그테오그라스팀 약제비 지원 추천서는 주치의 서명이 필요하기 때문에 미리 출력하여 입원/외래 방문 시 받아주세요!
홈페이지에 기재되어 있는 것처럼 서류들(신청서, 추천서, 개인정보제공동의서, 진단서 원본, 건강보험 자격확인서, 본인명의 통장 사본, 진료비 세부내역서, 영수증 원본)를 아래와 같이 준비해주시면 됩니다. 개인적인 꿀팁으로 퇴원 시 진료비 세부내역서와 영수증은 잘 보관해주세요! 버릴려다가 가지고 있었는데 이렇게 서류 제출할때 쓰이더라구요.! 사진에는 세부내역서와 영수증은 따로 올리지 않았습니다.
5.건강보험 자격확인서 무료 인터넷 발급받기
건강보험증 사본 대신 건강보험 자격확인서로 대체가 가능합니다. 집에서 손쉽게 발급받아 프린트 하는 방법 적어두었습니다.
아래 링크 클릭하셔서 바로 다운받으세요.
6.서류 우편으로 제출하고 지원금 받기
서류는 우편으로만 제출 할 수 있습니다. 저의 경우 일반우편의 경우 대략 2000원, 익일 특급 우편의 경우 3980원 인데, 저는 익일 특급우편으로 보냈고 지원금 받기까지 대략 3~4주 정도 걸렸어요! 마지막항암 끝나고 한번에 보내느라 서류가 많기도 했습니다. (지원금 소진 시까지만 지원가능하다고 하니 왠만하면 주사 투약 받으시고 바로바로 서류 보내시는 걸 추천드려요^^
그리고 재신청시(2번째 투약부터)에는 진료비 세부내역서와 수납영수증 원본만 보내면 됩니다.
추가정보
제가 항암중에 이용했던 요양병원에 대한 정보도 아래에 정리해 놓았어요. 궁금하신 분들은 한번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항암치료를 시작하면서 맨발걷기도 같이 시작했어요. 맨발걷기를 하면 항암 부작용도 줄일 수 있고, 활성산소를 제거해줘서 몸에있는 질병을 없앨수 있다고 하네요. 맨발걷기 관련 포스팅도 한번 봐보세요!!
항암할때 사용했던… 아직 머리가 안자라서 지금도 외출할때 항상 찾는… 모자도 리뷰해놨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