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엔 개발자 키보드를 추천해보고자 합니다.
개발자로 일하면서 여러가지 키보드를 사용해 봤는데 그중 레오폴드 FC750R PD 갈축을 추천합니다!
제품특징
FC750은 텐키리스이고 FC900은 풀배열(텐키있는) 제품입니다.
그 뒤에 PD는 키캡 각인 방식을 의미하구요
- PS = PBT Sublimation (염료승화)
PBT = 재질이름
PD = PBT Doubleshot (이중사출)
개발자로 일하기 전에는 항상 텐키 있는 키보드를 사용하였는데,
일하다보면 마우스랑 키보드를 계속 왔다갔다 해야하는데 그럴때 텐키가 있으면 거리가 멀어지더라구요,
그리고 생각보다 숫자쓸일이 그렇게 많지 않다보니 텐키리스를 더 선호하게 되었습니다.
장점
함께 일하는 직원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키보드가 레오폴드 갈축이었습니다.
레오폴드 갈축은 사각거리는 느낌이 많이 들어 선택했습니다. 반발력도 어느정도 있어서 타건감도 너무 좋았어요
그리고 추가로 키캡을 구매해서 키보드를 꾸며주니 더욱 이쁘게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엠스톤 키캡 구매는 아래 이미지를 클릭해 주세요!!
단점
단점이 있다면 “조금 시끄럽다” 입니다.
청축보다는 훨씬 조용하지만 조용한 사무실에서 사용한다면 다소 시끄러울 수 있습니다.
저희 사무실은 너무 조용한 분위기가 아니었기 때문에 소음이 있어도 괜찮아 많이들 사용했습니다.
참고사항
많이 아시겠지만 키보드 축마다 소음 크기는 청축 > 갈축 > 적축 > 저소음적축 순 입니다.
세부적으로 가면 몇가지 추가되지만 기본적으로 저렇게 4가지로 나눌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구매링크
혹시 구매하고 싶으신 분이 있으면 아래 구매링크를 참고하세요!
레오폴드 FC750R PD 그라파이트 화이트는 아쉽게도 품절인것 같습니다ㅠ 더이상 판매하지 않는것 같아요
그래서 750 사이즈 키보드(텐키리스)중에 가장 많이 팔리는 색상으로 링크남깁니다.